#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하루를 시작하는데 뭐 잊은거 없으세요? 자동차 열쇠, 지갑, 휴대전화, 다이어리, 화장품, 책 한권, 안경닦이, 우산, 간식, 약, 필기구, 뭐 여러가지가 필요합니다. 제 학생시절에는 도시락, 실내화 주머니도 꼭 챙겨야 했습니다. 안 갖고 가면 부모님이 학교에 갖다 주셔야 하는 수고로움을 드려야 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것 하나가 더 있습니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입니다. 하루가 전쟁터 같다고 하잖아요. 준비도 철저히 해야되지만, 전쟁 자체를 이기게 하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 입니다.
사무엘상 17장 45절 말씀입니다. [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 다윗이 골리앗 앞으로 나아갈 때 외친 말이었습니다. 골리앗과 싸우기 위해서는 빠른 발, 극대화 된 물맷돌의 회전력, 정확한 조준력, 이런 요소가 골리앗을 쓰러뜨리기 위해 필요한 요소 같습니다. 하지만, 다윗이 적진을 향해 준비한 가장 중요한 것은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 이었습니다.
오늘 우리의 삶 속에 하나님의 개입하심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러면, 아이들 장난감 같은 연약한 물맷돌도, 아니, 그보다 더 연약함만 있을지라도, 하나님께서 이기게 하시고, 승리하게 하실 줄 믿습니다. 도저히 싸워 이길 수 없는 세상 앞에 놀라운 하나님의 이름을 선포하시고 승리를 외치시기 바랍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 #아침에책한권 #박윤성목사님
2024.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