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Ambitious 야망’은 젊은이들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Boys Be Ambitious _젊은이여 야망을 가져라!’ 라는 문장의 유명한 단어입니다. 경영 컨설턴트 제임스 챔피가 쓴 《이루지 못할 야망은 없다》에서도 꿈이 현실이 되는 첫걸음은 바로 큰 일을 이루고자 하는 간절한 소망, 야망이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지금도 척박한 여건 속에서 결과물을 내는 사람은 모두 야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이 야망을 갖고 있음에도 삶에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뭘까요? 꿈, 목표 없는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다들 열심히 노력 하잖아요. 세이노의 가르침에 보면 그 이유를 이렇게 설명합니다. ‘꿈은 원대하지만 꿈을 이루기 위한 아주 작은 단계들은 하찮게 여기고 무시하기 때문이고, 자본금이나 좋은 기회가 없어 못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라고요. 믿음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에베소서 3장 12절 말씀입니다. [ 우리가 그 안에서 그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담대함과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감을 얻느니라 ] 믿음을 필요로 하는 상황은 두려움과 마주할 때입니다. 고난의 갈림길에 놓여있을 때에요. 이때, 하나님을 향한 진짜 믿음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담대함 믿음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습니다. 낙심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는것이 우리의 영광이라고 말씀하십니다.
믿음은 하나님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풍성하시며 은혜로우시고 강하게 하시며 한이 없으신 하나님을 따라 영광을 발견하는 것입니다. 위기는 믿음을 사용할 최고의 기회입니다. 오늘도 믿음의 발걸음을 내 딛으며 하나님의 영광의 높이와 깊이를 깨닫고 충만하게 채우시는 복된 날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것이 우리의 영광 #손현보목사님 인터뷰
202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