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파블로 피카소_Pablo Picasso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Good artists copy, great artists steal 좋은 예술가는 복사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라는 말입니다. 예술가들을 폄하는 말이 아니라 모방으로부터 자신의 것을 만들어 낸다는 뜻입니다. 내것으로 소화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술작품 뿐 아니라 2012년 벌꿀함유 버터칩(허니버터칩)이 유행하면서 이 느낌을 아몬드에 적용한 회사(길림양행)가 크게 성장하기도 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시작된 튀긴 간식 ‘크로켓'은 일본에서 ‘고로케'가 되었습니다. 프랑스 요리 ‘오믈렛’을 밥 위에 얹었더니 ‘오므라이스'가 되었고, 인도의 ‘커리'를 가져다가 입맛대로 바꾼 ‘카레라이스'가 있습니다. 스페인 생선튀김요리 ‘템포라'가 일본으로 와서 ‘덴뿌라'가 되었습니다. 모방은 했지만, 자신의 메뉴로 승화해 또하나의 제품이 되고, 각자 입맛에 맞는 요리가 되었습니다. (‘브랜드로 남는다는 것’ -홍성태, 북스톤 참조)
전도서 1장 10절 말씀입니다. [ 무엇을 가리켜 이르기를 보라 이것이 새 것이라 할 것이 있으랴 우리가 있기 오래 전 세대들에도 이미 있었느니라 ] 해 아래 새것이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완전하신 창조 질서를 따라가며, 그가 만드신 바를 발견하고, 창조적 변화를 시도합니다. 마치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듯 말이죠.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 지금 이 땅에 실현되고 있는 것을 발견하는 중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창의성은 하나님의 창조를 모방한것입니다. 살면서 복사품의 복사품의 복사품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직접 만들어가심을 발견하며, 우리의 창의력을 발휘해 새롭게 적용해 가는 기쁨이 있기를 소망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창의성은 하나님의 창조를 모방한것입니다 #교계소식
20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