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대마다 요구하는 인재상이 있습니다. 개미처럼 아침 일찍 일어나 밤늦게까지 죽기살기로 일한 인재 1.0 시대가 있었습니다. 성실과 정직이 중요한 가치였습니다. 이후 매미처럼 일도 잘하지만 잠시 놀기도 잘 하는 인재 2.0시대를 살았습니다. 소통과 정보력이 중요한 가치였습니다. 2010년 전후 이 모든 인재상에 인문학적 소양을 담은 인재 3.0시대가 왔습니다. 그리고 치밀하게 거미줄을 준비하고 때를 기다리는 거미같은 인재 4.0시대를 동시에 살고 있습니다. 전체를 바라보며 서로 연결하고 융합하는 능력이 중요한 가치가 됐습니다.
그럼 인재 4.0 시대는 어떤 사람을 필요로 할까요? 신태균 전 삼성인력개발원 부원장은 ‘인성’이라고 말합니다. 초연결 사회, 인공지능 시대는 모든게 기계로 작동됩니다. 이런 사회의 경쟁력은 기계가 갖지못한 속성, 바로 ‘인간다움’ 에 있습니다. 인성이 망가진 전문가는 오히려 위험하고, 서로를 생각하지 못하는 사람은 기피 대상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인재입니다.
빌립보서 2장 3,4절 말씀입니다. [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 겸손한 마음, 다른 사람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일도 잘 하는데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볼 줄 아는 충분한 ‘능력’이 있는 사람이 진짜 인재입니다. 주어진 ‘내 일’만 하는 사람, 일을 하는데 분란만 일으키고 거짓으로 하는 사람은 참된 인재가 될 수 없죠.
참 좋은 분들이 주변에 있습니다. 거미줄 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불안해 할 때 그 떨리는 곳으로 위로를 전달하는 사람들, 고민하고 아파할 때 한번 더 손잡아 주는 사람들, 내가 있는것 기꺼이 나눠주며 가르쳐주고 도와주는 사람들, 전체를 살피며 하나님의 마음으로 균형을 맞춰가는 사람이 바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전체를 살피며 하나님의 마음으로 균형을 맞춰가는 사람 #창조과학이야기 #마윤정교수님
202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