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불과 몇 센티미터 너비의 줄 위를 아슬아슬하게 건너는 곡예사들의 모습을 잘 보면 그들이 때때로 장대를 좌우로 움직이며 수평을 맞추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느 한쪽으로 쏠리지 않게 중심을 옮기는 것이다. 만약 이 장대가 없다면 그들은 결코 안정적으로 줄을 건널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심잡기다. 중심잡기를 제대로 수행하면 균형이 잡힌것으로 보인다.” 게리켈러와 제이 파파산이 지은 책 《원씽》에 나오는 글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 ‘Work-Life balance 워라벨’이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이 책에서는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려고 하지 말고, ‘중심’을 잡으라고 말합니다. 버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는 것입니다. 하루 중에 의지력이 가장 왕성한 때 중요한 일을 먼저 하고, 또 다른 환경으로 이동했을 때는 그곳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겁니다. 균형이라는 개념에 빠져 중심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거에요.
시편 16편 8절 말씀입니다. [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 우리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하나님을 내 앞에 모시는 것입니다. 우선순위가 바뀌지 않아야 합니다. 따라가는 삶이에요. 그러면 좌우로 넘어지려 할 때 하나님을 의지할 수 있습니다. 외줄타기 같은 인생에서 벽을 짚고 걸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인생의 운전대를 하나님께 맡기면 길을 가는 동안 일어나는 사건들 속에 하나님께서 변호사가 되어 주시고 보호자가 되십니다. 곁에 계신 차원을 넘어 우리에게 임재하시고 길을 안내해 주십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면 결코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 꽉 붙잡으세요.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균형이라는 개념에 빠져 중심을 잃지 않아야 한다는 거에요. #수학싸부 #수학의마술사 #차길영 대표
2024.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