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침입니다

월~금 07:02-08:00

홈으로
울타리 바깥도 여전히 하나님의 안전지대입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2024.11.14

#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증권투자전문가 마크 미너비니의 《챔피언처럼 생각하고 거래하라》 책에는 ‘CLUM 이라고 불리는 인생원리를 소개합니다. “Comfortable 편안하면 Less 덜 하고 있는 것이고, Uncomfortable 불편하면 More 더 하고 있는 것이다. 잠재력과 가능성은 미지의 비옥한 땅에 있다. 안전지대 밖으로 움직이는 것이 꼭 큰 위험을 감수한다는 건 아니다. 나를 확장시키면서, 처음에는 부자연스럽거나 직관에 반한다고 느껴질 수 있는 것을 해야 한다는 의미다”

다니던 길, 하던 일, 만나던 사람, 통상적인 방법과 순서대로 안전지대에 살면 편안합니다. 그런데 자의든 타의든 새로운 일을 경험하게 될 때 우리 인생의 영역은 자연스럽게 확장되죠.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수험생들에게 대학이라는 더 넓은 영역으로 삶을 확장시키기 위한 관문입니다.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순간은 불편하지만, 기량을 습득하고 도전하는 일은 새로운 영역을 더 넓은 안전지대로 만드는 일입니다.

여호수아 1장 9절 말씀입니다. [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 모세를 따라다녔던 여호수아가 이제는 이스라엘 민족을 이끄는 지도자가 됐습니다. 당연히 위축되고 두렵고 떨리며 놀랄 일 맞습니다.

여호수아의 안전지대는 그동안 모세였습니다. 그 울타리를 벗어나는 일 생각만 해도 아찔합니다. 하지만, 울타리 바깥도 여전히 하나님의 안전지대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지 말라고, 놀라지 말라고,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고 말씀하십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하나님의 안전지대로 도전하며 내 딛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