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 아침입니다.
한 때 유럽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가 있습니다. 러시아와 프랑스 등 주변 강대국에서 흘러 들어온 정치자금으로 외교와 정치가 좌지우지 되었던 정치부패 국가, 부모의 신분을 물려받아 관료, 군 최고 지휘관, 정치권력을 손에 넣는 나라, 노사간 총파업에 군대가 동원됐던 나라, 여성에게 투표권과 상속권, 교육권 없이 남성의 그늘에 살아야 했던 나라가 바로 스웨덴입니다.
그런데 100년만에 가장 깨끗하고 청렴한 나라로 탈바꿈했고, 특권국가에서 평등과 자유가 숨쉬는 나라, 경제발전과 분배를 통해 삶의 질이 높은 나라, 10명 중 8명이 행복하다고 답하는 나라, 직장에서 보너스를 받으면 75%를 세금으로 내도 저항이 낮은 나라, 노사협상으로 첨예하게 대립할 때도 노동자와 회사측이 서로를 한번도 적으로 여긴 적 없다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최연혁 교수의 《스웨덴 페러독스》에 소개된 내용이었습니다. 어떤 노력이 있었기에 이런 변화가 있었을까요?
빌립보서 2장 4절 말씀입니다. [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 성경에는 나만 생각하라는 말씀이 없습니다. 나를 사랑하는 것 처럼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씀하시며, 남을 낫게 여기고 겸손하게 일하라고 합니다. 기쁨으로 하라고 말씀하세요. 힘들고 불평이 나올때 조차 부족한 나를 위해 생명까지 아낌없이 주신 예수님의 마음을 기억하고 닮으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상적인 성경말씀이 현실에 녹아들면 불평이 감사로, 질책이 권면으로, 특권이 겸손으로 바뀌게 됩니다. 오늘도 살기좋은 나라, 일하기 좋은 회사, 행복한 가정을 꿈꾸며 변화되기 위해 서로 기다리고, 이해하며, 예수님의 길을 선택하는 복된 하루,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일상이 기적으로 채워지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상적인 성경말씀이 현실에 녹아들면
2024.11.21